● 교육 프로그램

 

스즈키 트레이닝 Suzuki Training

스즈키 메소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출가인 스즈키 타다시와 그의 극단인 Suzuki Company of Toga(SCOT)에서 개발되었다이 메소드의 기본적인 관심은 인간의 전 신체를 연극적인 맥락으로 되돌려 인간의 타고난 표현적인 능력들을 발견하는 데 있다엄격한 신체 수련 양식은 발레일본 및 그리스의 전통 연극무술 등에서 추출되었다배우의 정서적·신체적 능력을 향상시켜 무대 위의 매 순간에 전념하도록 이끌어주며하체와 발의 문법배우의 호흡 조절과 신체통제집중을 예리하게 단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참조: siti.org)


The Body Breath Beyond Training(B3)

몸과 정신을 단련하는 아주 엄격하고 특별하게 구축된 훈련 시스템이다. B3는 무용수, 안무가, 배우 등 신체를 사용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적합한 트레이닝이다. B3의 개념은 한국무용가이자 안무가 이양희에 의해 구조화 되었으며 오랫동안 수련해 온 한국 전통무용 동작의 요소들과 SCOTT 컴퍼니의 스즈키 타다시가 만든 스즈키 배우 신체 훈련 메쏘드를 결합시킨 것이다. B3의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우리의 신체능력의 가능성과 한계 등을 직접 체화하는 과정 속에서 스스로의 몸이 가지고 있는 인지능력을 최상으로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양희는 이것을 몸에 대한 탐구와 도전을 통해 인간 정신의 본성과 다시금 연결되고 구체화 될 수 있는 "체화된 몸의 철학"이라고 여긴다.

 

뷰포인트 The Viewpoints

뷰포인트는 포스트모던 무용계에서 시작된 즉흥 테크닉의 하나로안무가 메리 오블리에 의해 처음으로 주창되었다그녀는 퍼포머가 다루는 두 개의 지배적인 이슈인 시간과 공간의 요소들을 6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 하고 그것을 ‘Six Viewpoints’라고 불렀는데, SITI Company의 앤 보거트와 그녀의 극 단원들은 이러한 오블리의 개념을 연극적으로 확장하여 ‘Nine Viewpoints’로 재분류하고 이를 배우들에게 적용해 왔다이 특별한 방법은 전 세계의 포스트모던 공연 예술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그룹 앙상블의 리허설과 공연물 두 가지 모두에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뷰포인트는 배우들이 자발적이고 직관적으로 하나의 그룹으로써 함께 기능할 수 있도록 돕고대담하고 연극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유연성,조형성움직임의 힘을 길러주고 진정한 앙상블 연기를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참조: siti.org)